본문으로 이동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Korea Evangelical Old Testament Society




학회소개


회원 로그인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회원님들
그리고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성삼위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 학교, 직장, 교회 위에
항상 넘치시길 기원드립니다.

샬롬! 존경하는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회원님들께 그리고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께 주님의 이름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Korea Evangelical Old Testament Society 이하 KEOTS)는, 현재 35개의 국내외 회원학교와 1,000여 명의 교수회원들이 1981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한국복음주의신학회(KETS)의 분과학회이며, 복음적 신앙고백을 준수하고 있는 구약학회입니다. 그동안 세계 신학계의 해체적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역대 회장을 맡으신 정규남(광신대), 최종진(서울신대), 손석태(개혁신대), 성주진(합신대), 김진섭(백석대), 권혁승(서울신대), 전정진(성결대), 김지찬(총신대), 현창학(합신대) 교수님 등 학자 선배님들과 회원들의 헌신적인 연구와 노고로 오늘날의 구약학회로 성장해 왔습니다.

본 학회는 임원들과 편집위원들 그리고 회원들의 자발적이며 희생적인 참여와 섬김을 통해 한국연구재단에 등재후보지가 된 구약 저널 「구약논집」을 한 해도 거름이 없이 발간해 왔으며, 매년 다섯 차례에 걸쳐 학술발표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그 가운데 3, 6, 12월엔 구약신학회만 단독으로 모이는데, 특별히 6월에는 지역교회들이 후원하는 일반 목회자들의 목회와 설교를 돕기 위해 “구약과 목회와의 만남”이라는 세미나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구약의 학문이 사유의 영역을 넘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로 구현되고 실현되기 위한 본 학회의 사명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중대한 사역을 감당해야 하는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에 제10대 학회장으로 섬기게 된 저는 실제로 너무나도 부족한 것이 많아 폐를 끼치는 것은 아닌지 늘 자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날로 세속화되어가고 있는 한국교회와 신학이 점진적으로 개혁되고 부흥될 수 있도록 저와 본 학회를 위해 여러분들의 진심어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한국복음주의 구약학회는 복음적 초심을 잃지 않고 구약의 역사 문학적이며 신학적인 지평들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한국교회와 목회자들로 하여금 현재 당면하고 있는 무속적이며 이데올로기적인 신앙의 요소를 타파하고 세상을 섬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회원 여러분과 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두에게 우리 주님의 특별하신 사랑과 평강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9년 1월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회장 이한영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회장 이한영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본문 상단으로 이동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비영리 단체 고유번호 215-82-77164) / (12508)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276 선교관 509호실    
대표전화 : 031-770-7700     전자우편 : hyl@acts.ac.kr (이한영 교수)
학술지 구약논집 편집국 / (07066) 서울 동작구 신대방14가길 45-1 (신대방동, 서울성경신학대학교)    
전화 : 02-845-7711    전자우편 : ichpyb@hanmail.net (편집간사 박영복 교수)
Copyright © Korea Evangelical Old Testament Society (KEOTS). Website development and maintenance: "Design Dream". All Rights Reserved.